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서울시 어르신의 활기찬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회원관리

회원가입

HOME 회원관리 회원가입

이용약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신 후 동의하여 주십시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웹사이트(http://www.goldenjob.or.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기타 부대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a.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관"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b. "이용자"란 "기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기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총칭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웹사이트(http://www.goldenjoor.kr)에 게시합니다.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웹사이트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 "기관"에 관한 모든 정보를 "기관: 웹사이트에서 제공합니다.
    • b. 본 약관에 대한 동의에 따라 "이용자"에게 정기 또는 수시메일로 "기관"의 정보와 "기관"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c. 기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컨텐츠 서비스

제5조(서비스의 중단)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 2.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경우
  • 3.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4. 설비 등을 긴급복구 하여야 할 경우
  • 5.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6. 기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등

제6조(회원가입)

  • 1. 이용자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b.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c.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제11조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자격상실)

  • 1.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a.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b.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c. 다른 사람의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d.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3.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이용대금)

  • 1.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와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서비스이용신청은 반드시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 2. 서비스 이용대금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시 성립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서비스 이용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개인정보보호)

  • 1. 이용자는 회원으로 등록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서비스를 원활히 사용하기 위하여 아래의 정보를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a.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핸드폰번호, 취업목적, 희망직종,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b. 선택항목 : 전화번호, 자격면허, 전직
  • 2.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a. 서비스이행을 위해 제휴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를 제휴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 b.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c.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 3.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4. 상기 1항에서 제공된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파기됩니다. 다만 상법등 법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2조("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의무)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통보하고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3.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5조(피연결 "웹사이트" 와의 관계)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하위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재판권 및 준거법)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시 관할법원에 대한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웹사이트(http://www.goldenjob.or.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기타 부대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a.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관"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b. "이용자"란 "기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기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총칭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웹사이트(http://www.goldenjoor.kr)에 게시합니다.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웹사이트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 "기관"에 관한 모든 정보를 "기관: 웹사이트에서 제공합니다.
    • b. 본 약관에 대한 동의에 따라 "이용자"에게 정기 또는 수시메일로 "기관"의 정보와 "기관"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c. 기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컨텐츠 서비스

제5조(서비스의 중단)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 2.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경우
  • 3.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4. 설비 등을 긴급복구 하여야 할 경우
  • 5.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6. 기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등

제6조(회원가입)

  • 1. 이용자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b.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c.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제11조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자격상실)

  • 1.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a.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b.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c. 다른 사람의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d.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3.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이용대금)

  • 1.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와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서비스이용신청은 반드시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 2. 서비스 이용대금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시 성립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서비스 이용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개인정보보호)

  • 1. 이용자는 회원으로 등록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서비스를 원활히 사용하기 위하여 아래의 정보를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a.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핸드폰번호, 취업목적, 희망직종,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b. 선택항목 : 전화번호, 자격면허, 전직
  • 2.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a. 서비스이행을 위해 제휴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를 제휴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 b.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c.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 3.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4. 상기 1항에서 제공된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파기됩니다. 다만 상법등 법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2조("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의무)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통보하고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3.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5조(피연결 "웹사이트" 와의 관계)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하위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재판권 및 준거법)

  • 1.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시 관할법원에 대한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 2.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은 (이하 '기관'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기관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기관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20 년 03 월 05 일 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기관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핸드폰번호, 취업목적, 희망직종,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선택항목 : 전화번호, 자격면허, 전직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기관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콘텐츠 제공,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구매 및 요금결재, 요금추심
  • 상담서비스 : 전문가와 온라인 1:1상담
  •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기관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회원가입정보 : 회원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 지급정보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 본인 확인 정보 : 본인임을 확인 한 때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존 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핸드폰번호, 취업목적, 희망직종,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전화번호, 자격면허, 전직
  • 보존 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와 상담, 요금추심등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부합한 자료활용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회원탈퇴

이용자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하려면?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상단의 회원정보수정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한 후 아이디(ID)를 제외한 모든 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에는 로그인 에러 화면에서 비밀번호확인 버튼을 눌러서 본인 확인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시면 비밀번호 연상문구를 알려드립니다.

회원탈퇴는 아래의 방법중 회원님께서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회원님의 개인정보(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등)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E-Mail등으로 송부하여 주시거나,
  • 전화로(02-735-1919) 연락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하고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기관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기관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oo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기관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기관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은 (이하 '기관'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기관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기관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20 년 03 월 05 일 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기관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핸드폰번호, 취업목적, 희망직종,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선택항목 : 전화번호, 자격면허, 전직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기관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콘텐츠 제공,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구매 및 요금결재, 요금추심
  • 상담서비스 : 전문가와 온라인 1:1상담
  •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기관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회원가입정보 : 회원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 지급정보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 본인 확인 정보 : 본인임을 확인 한 때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존 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핸드폰번호, 취업목적, 희망직종,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전화번호, 자격면허, 전직
  • 보존 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와 상담, 요금추심등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부합한 자료활용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회원탈퇴

이용자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하려면?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상단의 회원정보수정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한 후 아이디(ID)를 제외한 모든 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에는 로그인 에러 화면에서 비밀번호확인 버튼을 눌러서 본인 확인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시면 비밀번호 연상문구를 알려드립니다.

회원탈퇴는 아래의 방법중 회원님께서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회원님의 개인정보(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등)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E-Mail등으로 송부하여 주시거나,
  • 전화로(02-735-1919) 연락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하고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기관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기관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oo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기관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기관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